2009년 6월 23일 화요일

느려지는 컴퓨터에 좋은 프로그램 19개

삼국지에서 동탁이 여포를 내보내려고 하자 화웅이라는 인물이 대뜸 나타나서 닭잡는데 소잡는 칼이 필요하겠냐?라고 말하고 출전하여 관운장의 한칼에 죽음을 당한다. 뭐 암울한 결과지만 화웅의 대사는 참으로 명대사가 아닐까 싶다.

닭잡는데 소잡는 칼은 필요없다.프로그램도 마찬가지다.많은 기능, 화려한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편의성과 만족감을 주기도 하지만, 정작 본연의 기능만을 사용하려하는 사용자에게는 쓸모없는 9845가지의 부가기능과 느린 작업환경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수 있는 것이다.

 

아래 제시된 프로그램들은 모두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받은 프로그램들이며, 프리웨어,빠른 실행속도,필수 기능만 존재,타 프로그램과의 비교시 비교적 적은 리소스,가장 중요한것은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다운을 받을수 있다는것을 기준으로 나열한것들이다.어느때와 마찬가지겠지만 이것은 필자의 기준이지,무조껀 좋다라는 식의 강요포스팅이 아님을 밝혀둔다.

 

<프로그램명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링크된다.>


음악재생
AIMP - 실시간 가사가 필요없는 경우,빵빵한 사운드제공
곰오디오 - 실시간 가사가 필요없는 경우
비추천 : 푸바2000 (일반사용자들에게는 설정영역이 너무 높다.)

동영상재생
KMP PLAYER - 비교적 적은 리소스와 많은 코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곰플레이어의 자막다운기능이 필요하다면 여기를 이용하면 된다.
비추천 : 곰플레이어(많은 리소스를 사용)

자료다운
u-torrent(사용법) - 필자에게 돈내고 자료다운받는 개념따위는 필요없다.
비추천 : 당나귀,프루나등 p2p(각종 바이러스나 개인자료 유출,허위자료의 문제)
TIP :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음자료실이 네이버자료실보다 100배 낫다.

메신저
통합메신저 pidgin - 네이트온,msn,qq 등등 모두 한방에 사용할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빠르다.여러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구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하지만 가벼운건 사실.기능은 대화만 가능

이미지편집
김프 - 전문적인 편집이 필요할 경우(해당 사이트에서만 다운가능)
그림판 - 간단한 편집만이 필요할 경우 (윈도우 자체 내장)

문서작성
오픈오피스 - 전문적인 작성이 필요하다면 (MS오피스와 굉장히 유사하지만 100%무료)
메모장 - 간단한 작성은 이것으로도 완벽하다.(윈도우 자체 내장)

압축
빵집 - 압축풀기만 주로 사용할 경우
7-zip - 압축하기도 주로 필요할 경우(최고의 압축률)

최적화 (주의 : 초보자라면 사용을 자제)
클릭투트윅 - 국내프로그램으로써 많은 최적화중 필자는 이것을 주로 사용한다.
Advanced SystemCare 3 - 상업용 프로그램이지만 프리웨어로 사용도 가능하며 최적화수준도 좋다.

백신
v3 lite - 적지 않은 오류를 발견했지만 리소스 사용수준이 엄청나게 낮은 수위를 차지한다.
비추천 : 알약(리소스사용이 너무 높다.)

웹브라우저
오페라 - 저사양 컴퓨터이거나 필수 기능만 필요한 경우
파이어폭스 -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필요한 경우
비추천 : 익스플로러(기능,속도 비교시 월등히 저렴함)

PDF 뷰어
Foxit Reader – 엄청나게 가볍다.편집은 불가능하며,보는것만 가능하다.

블로그 작성
windows live writer – 게으른 블로거들을 위한 추천프로그램이다.
파이어폭스 전용(scribe fire) – 라이브라이터와 맘먹는 편의기능,주된 업데이트가 장점이다.

 

어디서 다운받나요?

상위 소개되는 프로그램은 몇가지를 제외하고 아래 링크에서 한번에 다운받을수 있다.프리웨어인만큼 비상업적용도의 사용자일 경우 불법이 아님을 강조한다.검색이 안되는 프로그램들은 위에 제시된 홈페이지 링크를 따라가주면 다운이 가능하다.
다운받는 사이트 :  http://file.daum.net

 

맺음말

프로그램을 설치할경우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다.무조껀 설치하기보다는 필요한것만 설치하는 센스와 사용빈도가 적은 프로그램은 무설치로 사용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삼국지 이야기를 마무리짓자면 결국 동탁은 후에 소잡는 칼,여포를 내세워 반란군 사기를 꺽어놓는다.음…필자가 말하고싶은 부분은 화웅을 택하든 여포를 택하든 결정은 모두 동탁의 선택이라는 점이다.모든 소프트웨어들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직접 써보고 무엇이 자신에게 맞는것인지 판단하는 기준이 필요하다.팁으로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면 설치할수록 컴퓨터는 느려지게 되있다. 여담으로 소개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차후에 차곡차곡 업데이트해나갈 계획이다.

댓글 19개:

  1. 거의 제가 사용하는 거네요^^;

    다만 차이라면... 전 리눅스에서 저것들을 사용한다는...

    답글삭제
  2. @아리새의펜촉 - 2009/06/23 23:09
    와인을 추천해드릴껄 그랬네요 ㅎㅎㅎ

    답글삭제
  3. 7z는 엄청난 압축률을 자랑하죠. 2GB짜리를 400MB로 바꿔놓은 장본인이다 라는 소문을 들을정도였습니다. ㅎㄷㄷ;;

    답글삭제
  4. 오~ 좋은 정보.

    몰랐네요.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답글삭제
  5. @Joshua.J - 2009/06/24 12:48
    해외에서 자료들 다운받은거 보면 상상을 초월하게 압축이 잘되어있는것들이 많아요 ㅎㅎㅎㅎ



    댓글캄사합니당

    답글삭제
  6. @Lifelog - 2009/06/24 14:49
    ㅎ 다 아시는거면서 댓글..감사 ㅋ

    답글삭제
  7. 오, 네이버 보다 다음이 백배 나은 거군요... 저는 하나포스를 쓰다 보니... - 0-



    확실히, 오페라가 필수기능은 파폭보다 많이 제공되죠.음음

    답글삭제
  8. @청명 - 2009/06/26 03:57
    하나포스 ... 저도 자주 애용합니다. ㅋㅋ



    특히 하나포스의 소프트웨어 대결의



    여름하늘님의 리뷰는 .... ㅎㄷㄷ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제가 쓰는 프로그램들...
    이 글을 보고 삘받아 써봅니다. 본체 : HP파빌리온 V7036 (+메모리 총 2기가) 제가 조립을 좀 싫어하지 말입니다[...] 그래서 하이마트산 파빌리온을 구입했습니다. 더불어서, 제가 산 뒤에 어째서인지 단종이 되어버렸습니다. 헐... 아무튼 사은품으로 1기가 더 달아본것 빼고 업그레이드는 하지 않은 초기 세팅입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라 그닥 필요성도 못느끼고 있고... 운영체제 : 비스타 32비트 서비스팩1 정품PC를 샀으니 당연..

    답글삭제
  10. KMP대신 팟플을 쓴다는걸 빼면 꽤 비슷한 조합이네요.

    역시 쓰다보면 뭔가 정답이 있는쪽으로 좁혀지는거 같습니다;

    답글삭제
  11. @mazefind - 2009/06/26 08:37
    ㅎㅎㅎ 감사합니다. 댓글과 트랙백



    말씀하신 원문링크의 글은 조금 예전 글이더군요



    알집도 그렇고 ㅎㅎㅎ 뭐 정답이 있는것 공감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토렌트 검색 프로그램 Torrent Harvester
    Torrent Harvester 실행 화면 Torrent Harvester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금 현존하는 대부분의 거대 공개 트래커 사이트의 자료를 검색해 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만 해주면 다른 설정을 해줄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에 어려움도 없습니다. 공개 트레커 검색시에는 이것만한 프로그램이 없더군요. 또한 필터 기능과 여러 유용한 기능을 탑제해둬서 원하지 않는 파일은 검색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orrent Harvest..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360만원대의 OSX 를 내PC에 설치하는 방법
    맥프로는 애플사에서 36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물론, 워크스테이션 급이고 일반 PC와는 기본적인으로 메인보드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애플사가 파워칩에서 인텔칩으로 시스템을 바꾼 이후 PC에서 맥프로급의 성능을 가진 OSX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CPU와 메인보드, 그리고 그래픽 카드에서 많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이런 부품의 제약사항을 극복하기 위해 부품 호환성이 많이 요구되어지고 만..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파이어폭스(FireFox) 3.5 현재 버그있습니다
    블로그를 옮긴 뒤 첫 글입니다. 3.5가 되면서 가장 큰 변화는 아이콘에서 보이듯이 불여시의 꼬랑지가 더 화려해졌습니다. 머리는 좀 더 진하게, 지구본은 약간 연하게 꼬리는 더 노랗게 변했죠. 근데 화려해진 이 꼬리와 함께 심각한 버그가 발생했죠. 물론 기존 파이어폭스는 웹 브라우저 중에서 상당히 무거운 브라우저였기 때문에, 여타 브라우저에 비해(심지어 ie8보다도)상대적으로도 더 느린, 첫 로딩 지연이 있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3.5에서 확실..

    답글삭제
  15.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애들이랑 공동 사용하는 컴이다 보니.. ㅎㅎ

    답글삭제
  16. @한국사랑 - 2009/08/06 02:43
    ㅎㅎ 저야말로 댓글 감사 ^^

    답글삭제
  17. 완전 소잡는 칼만 사용했어서 그렇게 느려졌던 거군여. 잘 읽었음당

    답글삭제
  18. @montreal flower delivery - 2009/08/22 03:44
    후후 감사합니다 ^^ 꾸벅~

    답글삭제
  19. V3보다는 알약이 좋지 않을까요?

    V3가 확실히 빠르긴하지만, 무료인 V3는

    알약보다 기능이 딸리다고 보는데..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