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2일 월요일

나도 광고 클릭했으니, 너도 광고 클릭해주세요.

웹서핑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닌 필자가 간만에 이런저런 곳을 다녀보다가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댓글을 발견했다. 단순히 누군가를 까기 위해 이런 포스팅을 하는것은 아니요, 까는것으로 유명세를 타고 싶어서 쓰는글도 아니니, 오해하거나 혼자 깨끗한척 하냐는 역겨운 말투는 삼가해주시길 바라면서 시작해본다.

안녕하세요. 광고클릭을 4번(다음2번,구글2번) 하구가요!

님두 반사와주시면 감사하겠어요^^

*광클방법
1) 광고는 하루에 2번만 클릭해준다. (그이상 클릭하면 무효클릭되요^^)
2) 블로거가 여러회사 광고를 사용하면 더 클릭해주기. (ex.애드센스2번,애드클릭스2번=총 4번가능)
3) 광고클릭해준 사이트를 10초이상 돌아다녀준다.

해당하는 블로거의 블로그를 방문한뒤 이런저런 포스팅을 보고 느낀결과, 그 블로거는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학생신분으로 추정된다. 잡다한 광고가 위치하여 있으며, 컨텐츠의 영양가는 마이너스 52.47%정도이며 페이지 변경마다 sbs라디오 위젯이 자동 재생되는 점은 방문자로 하여금 분노폭발 게이지를 상승시킨다.광고가 페이지의 70%를 차지하는 블로그도 봤었고, 추천확률이 70%를 넘는 블로그도 봤지만, 간만에 제대로 기가 찼다.

 

그러는 너는 깨끗하냐?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본인은 깨끗하고, 쟤는 드럽다’라는 이쑤시개 뿌러뜨리는 개소리가 아니다.구글에서 운영자 스스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안된다고 공지가 되어있다 하더라도, 가끔씩 피씨방이나 지인의 컴퓨터를 사용할때 한번씩 광고클릭해주는 애교정도는 이해가 된다.

하지만 저런 상호교환 광고클릭방식은 문제점이 꽤 많다. 첫번째로 구글애드센스의 광고 가격은 페이지 노출수와 클릭수에 광고단가를 곱한것으로 측정되는데 페이지노출수가 적으면서 클릭확률만 높다면 부정클릭으로 감지될 사유가 충분해진다.또한 방금 언급된 광고단가정책을 잘 모르는 이들이 많을 경우,잘못 변질되어 유행이 될시에는 억울하게 무효클릭으로 광고계정 삭제되는 위기에 처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즉 저런 방법을 사용한 사람만이 아닌 광고클릭을 당한 사람까지도 광고계정 삭제의 해를 입을수 있다는 이야기다. 혹여나 꽤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하여 솔깃하신 분들께서는 지금당장 댓글을 삭제토록 하며, 해당 블로거에게 저 멀리 떠나시라고 반협박을 답변으로 남겨놓는것이 바람직할것이다.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 발견과 대처방법으로 광고계정삭제가 무서운 블로거들을 위해 해결방법을 링크해놓는다. 링크로 이동하기 전에 추천한방 때려주는 일도 잊어서는 안될일이다.ㅋ


아래 손가락 버튼은 로그인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댓글 7개:

  1. ^^ 이포스트에 무플 방지 댓글 들어갑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몰랐던 부분도 알게되었습니다.

    너도 클릭 나도 클릭이 아닌

    좋은글에 대한 보답은 추천 쿡과 애드센스 클릭으로 ~

    답글삭제
  2. @byori - 2009/06/24 21:09
    헐.........무플방지 센스댓글이라....진짜 블로거의 마음을 파고드는 댓글이네요......... 먼저 다가가서 말걸었지만....진짜 감사한 보답을 받았네요...꾸벅

    답글삭제
  3. 아아...... 제 블로그에도 무플방지 위원회가 있었음 하는 바램..ㅎㅎ 애드센스하는 센스없는 블로그들이 하는 짓을 재미있게 구성해 놓으셨네요.ㅎㅎ

    답글삭제
  4. @Mr.DJ - 2009/07/20 19:45
    ㅎㅎㅎ 비록 얼마 안되었지만 이때 이글을 쓸때만큼 센스가 지금은 없군요 ^^; 좋은 평감사 ㅎㅎ

    답글삭제
  5. @하나 - 2009/07/30 21:19
    ? ㅎ 센스가 너무 띄어나 해석 불가 ㅋ

    답글삭제
  6. 저도 저 방법을 생각해봤지만



    양심상 걸리서 ㅠㅠ 못했어요 ㅎㅎ



    음... 친구컴이나 피시방은 애교인건가요+_+...



    그렇다면 흐흐흐..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