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2일 월요일

DAUM 주식 매수

들어가면서.

사실 이글은 5월 18일 이전에 작성한 글로써 필자가 어떠한 경유로, 어떠한 사유로 다음주식을 매수하게 되었는지를 써놓은 글이다. 한달이나 지나버린 지금에와서 가치가 떨어진 정보일지 모르겠지만,다음의 게임사업확장,엔시소프트 인수루머등 이런저런 호재들이 다분한 다음 주식은 6월 22일 현재시점에서도 확실히 살만한 가치가 있는 저평가된 주식이라 생각이 들어 조심스럽게 글을 올려보았다.

 

투자에 앞서..

사람들의 대다수는 자신은 특별하다고 생각하여 막연하게 나만은 돈을 잘 벌수있다는 허무맹랑한 상상들을 잘하곤 한다.필자 또한 그런 부류에 아직 속해있지만,나름대로의 투자원칙을 세우고 꾸준한 노력을 하면서,재태크를 시작하게되었고, 많은 종목중 필자는 주식을 택했으며, 그 속에서도 DAUM을 매수하게 되었다.

주식을 투자하였다고 하여 무조껀 잘될꺼야 라거나 대박성공 수익률 1000% 라는 마인드는 아니다.개인적으로는 첫시도가 실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다. 실패가 큰만큼 값진 수업료를 얻을수 있을것이며 발전할수 있을것이다.


재태크를 주식으로 시작한 이유

나는 현재 중국에서 유학중이다. 남들은 벌써 3~4년전부터 직장을 잡고 열심히 돈을 모으고 있는데 나는 아직까지도 공부중이다. 늦게 시작한만큼 초봉이 많을꺼라는 확신도 없는 이 마당에 마음이 후달리는건 격어본자만이 아는일이다. 어쨋건 땅을 알아보러 다닐 여건도 안되며,매달 적립하는 펀드도 불가하고,남아도는 돈이 아주조금 있길래 주식을 하게되었다.주식으로 망한자는 100명중의 97명이라지만 딱히 지금은 아니더라도 마지막에 나는 3명에 낄자신이 있다.


DAUM주식을 사게 된 이유

사실 처음에는 윈도우7 관련 주식을 사려고 했었다. 그래서 윈도우7을 설치하고 사용해보니 과연 괜찮은 선택일듯하였다. 꽤나 안정된 운영체제로 거듭났으며,비스타의 실패와 xp의 명성을 이어갈수 있을만한 os라 생각했으나 윈도우7의 출시로 100% 영향을 받는 종목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몰랐다. –_-; 마이크로소프트는 외국주식이라서 초보자인 내게는 어울리지 않다고 판단,생각을 접게되었다.이유는 그뿐이다.

향후 순수발전가능성만 따져본다면 네이버보다는 DAUM이 훨씬 크며,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되는 폭탄들이 여러개 존재한다.

언제나 1위보다는 2위가 노력하는 법이며,실제로도 끊임없는 노력들을 많은 방면으로 하고 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현재가격은 3년전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이다.즉,지금시점이 발바닥은 아니더라도 발목정도의 시점이다.

3가지 뿐이다. 다른것들은 아무것도 모른다. 주식이 어떻게 오르고,어떤것을 유심히 살펴봐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위 3가지만 가지고서 투자했다.아! 한가지 또있다. 내 블로그는 파란색을 위주로 사용하는데 네이버는 그린이고,DAUM은 파란색이 포멧이니깐~

 

<자료출처 : 네이버증권>


내가 생각해본 포털DAUM의 장점

  1.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무척 중요시 생각하는 부분)
  2. 09년 현재,웹상의 정보는 지식IN이 아니라 블로그이며, 그 중심에는 블로거들의 메카 다음view가 있다.오픈캐스트 또한 강력한 경쟁자이지만 다음view의 가치는 독보적인 것으로 이는 무척 높이 평가할수 있다.
  3. 네이버자료실보다 DAUM자료실이 훨씬 편하다.자료의 원본은 심파일에서 가져오므로 자료량은 두곳 모두 같다.
  4. 국내 웹서비스중 퀄리티 높은/구글맵과 비교할만한 지도서비스가 있는곳은 오직 DAUM뿐이다.
  5. 이 밖에 획기적인 새로운 서비스들을 자주 선보인다.이미 네이버보다 훨씬 뛰어난 서비스들이 굉장히 많으며, 네이버에서도 다음의 서비스들을 높게 평가한다.

<구글처럼 검색만을 위한 심플한 웹문서 검색기능도 있다.>

 

 

그런데 DAUM은 왜 맨날 2위인가?

자고로 포털사이트의 수입원은 검색이다.검색에 의한 유입이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노출도 많아지며, 광고클릭도 많아지는법이다. DAUM은 위에 언급한 비익스사용자들로부터의 많은 트래픽을 받았다.또한 아고라,블로거뉴스등 독보적인 서비스로 셀수없이 많은 트래픽을 받았다. 그러나 문제점은 그 막대한 트래픽을 검색트래픽으로 변화를 시키지 못한다는 것이다.아고라나 블로거뉴스등은 과거에 비해 많이 약해진것은 사실이나, 분명 그것들은 2위만이 가능한 1위따라잡기식의 엄청난 노력에서 이루어진 결과물일것이다.그렇지만 검색트래픽(검색횟수)을 높이기 위해 검색유입의 시도는 지금도 하고있다.

<마우스 드래그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네이버가 더 좋지않을까?

맞는말인듯 하다.네이버는 우량주이며,굉장히 안전할듯하며,투자증권사들은 모두 매수를 권한다.그렇지만 인터넷정보와 뉴스,신문의 정보는 나에게 있어서 10년전 정보라고 생각하여 전혀 관심없다.기타 잡요소는 다 버리고 가장 큰 이유만 언급해본다. 네이버사용자인 내가 사용할때를 생각해보면  네이버가 너무 욕먹을 짓을 많이 하며,주당가격이 너무 비싸서 안샀다.그뿐이다.(응?) 인생 재태크의 시작을 싫어하는 기업에 투자하기는 싫었다.


나에게 환한 미래만 보이는 DAUM

지금 넣어둔것은 시작일 뿐이다. 나는 내가 바라본 견해들을 믿고 나갈것이다. 적게는 3년 길게는 20년을 본다.우스운 이야기지만 내 인생은 DAUM과 함께 하겠다.그 시간동안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서 주식에 분배되는 영역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DAUM에 적립식으로 계속 이어나갈것이다.또한 환한미래는 스스로 만들어가는것이라 생각하기에 오늘부터라도 네이버를 완전버리고 완전히 DAUM만을 사용해보아야겠다.

 <아껴야 잘사는것은 명백한 진리며 저축은 진리의 실행이다.>

 

부탁이 있습니다.

글에서 간간히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주식투자에 관련하여 무척 초보자이며 걸음마도 못되는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염치불구하고 한가지 묻고자 하는것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 대해서 여러분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트랙백도 좋고, 한줄짜리 댓글도 좋습니다. 악플도 환영합니다. 귀하신 비평의 소리를 들려주세요….

 

 

RSS구독자 분들은 이미 본글을 3번이나 받아보셨겠죠.추천하지 않아도 그저 감사합니다.

댓글 10개:

  1. 개인적으로 좀 떨어지는 주식을 선호합니다. 아니면..곧 거래량이 폭발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주식들 말이죠...^^



    저도 투자하다가 말아먹은 기억이 있어서 좋은 정보나 조언은 드리기 어렵지만..우량주와 조금 가치가 떨어진 주식이라면 손이 가는게 사실입니다.



    오늘 3천원 턱걸이로 광동제약을 구매했는데 어떨지 지켜봐야겠죠? ㅎㅎ

    답글삭제
  2. @모노피스 - 2009/06/24 20:50
    ㅎㅎ...광동제약이라.....저는 제가 아주조금이라도 알아야 투자한다는 생각이 있어서리. ㅋㅋㅋ



    음...말아먹은 기억이 있더라도 ...제게 충고해주시는것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3. 솔직히 말해서 주식에 대해선 거의 문외한에 가깝지만



    언젠가 노잣돈이 생기면 시작해 보려고 알아본 정보들을 조금 늘어놓을게요



    투자 고수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세가지 있는데



    1. 장기투자의 경우 떨어지든 말든 신경을 꺼 버리자. 괜히 신경 쓰면 스트레스만 쌓인다. 안전주에 투자해놓고 가만히 내버려두면 알아서 큰다.



    2. 단기투자의 경우 아무리 올라도 25%를 목표로 잡고 자신의 목표만 달성되면 즉시 매도하자. 일확천금을 얻을 수는 있지만 잃을 확률이 더 높다.



    3.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는 못하는 것. 한가지에 몰아서 투자하지 말자. 쫄딱 망하는 수가 있다. 장기투자 할 것, 단기투자할 것을 나누어 놓고 구별해서 투자하라.



    말은 제 식대로 고쳐서 써서 좀 이상합니다만 요지는 같다고 생각합니다...만.



    제 스스로가 잘 모르니; 그냥 지나가는 소리로 생각해 주세요 ㅡㅜ

    답글삭제
  4. @하루히 - 2009/08/17 09:56
    말씀감사합니다. 3가지 꽤 좋은 내용이네요 ㅋ 복사해두었음 ㅎㅎ

    답글삭제
  5. 주식은 몰라서 패스~ ㅠㅠ

    답글삭제
  6. 으흠.. 저도 여기에 돈좀 부어볼까요? ㅋ 저도 이전부터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실천에는 옮기지 못하고 있네요.

    답글삭제
  7. 음..주식은 전혀 모르니..

    더 중요한 것은 주식 할 돈도..T.T

    답글삭제
  8. @momogun - 2009/09/23 13:14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관련글로 답변합니다.



    http://koreasoul.textcube.com/143

    답글삭제
  9. @Mr.DJ - 2009/09/23 19:39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관련글로 답변합니다.



    http://koreasoul.textcube.com/143

    답글삭제
  10. @만두사랑 - 2009/09/23 23:01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관련글로 답변합니다.



    http://koreasoul.textcube.com/143

    답글삭제